"AI Mastering"업데이트

AI Mastering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오버 샘플링 기능을 추가

오버 샘플링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오버 샘플링을 사용하면 "True Peak"과 "Peak"의 괴리가 작아집니다. 그러나 처리 시간은 느려집니다. Oversampling을 1x를 설정하면 기존과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True Peak가 크고 신경이 쓰이는 경우 시도하십시오.

Oversampling Settings

"리미터 오차 스펙트로 그램"을 추가

"리미터 오차 스펙트럼 '은 어느 타이밍에 어떤 대역이 리미터 오차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스펙트럼 형태로 시각화 한 것입니다. 이것을 사용하면 리미터 오차를 줄이고 쉬워 진다고 생각합니다.

Limiting Error Spectrogram

상대적인 값을 표시하고 있기 때문에, 원래 「리미터 오차 "가 작은 경우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초 고음역이나 무음 등의 원래 소리가없는 부분은 전체적으로 색이 짙어지고 쉽지만, 듣고 문제 없으면 문제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어두운 부분에 존재하는 짙은 부분입니다. 이 이미지라고 15kHz 이하에 세로줄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선은 어택이 강한 소리의 피크를 깨끗이 압축하지 못하고 생긴 왜곡입니다.

리미터 오차의 감소 방법은 다음 기사도 참고로 해보세요.

리미터 오차는

Dissonance 지표를 추가

Dissonance 지표는 소리의 불협화음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Dissonance 지표는 타악기와 소음처럼 스펙트럼이 주파수 방향으로 밀집 해있는 소리가 많다고 커지고 피아노 나 현악기와 같은 음정의 소리가 많다고 작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Dissonance Index of Sound

오디오 분석 속도

AI Mastering에서 오디오를 업로드 한 후 오디오 분석이 완료되면 마스터 링이 시작됩니다. 오디오 분석 속도했기 때문에 마스터 링을 시작하는 것이 빠를 것입니다.